피아노에 빌, 베이스에 스콧 라파로, 드럼에 폴 모티안이 피처링한 오리지널 빌 에반스 트리오는 비극이 닥쳤을 때 위대해질 위기에 처했습니다. 1961년 7월, 라파로는 교통사고로 사망했는데, 이 사건은 에반스에게 엄청난 감정적인 타격을 주었는데, 에반스는 그의 음악 상대의 죽음을 받아들이기 위해 고군분투하면서 거의 1년 동안 모든 일을 그만두었습니다. 그가 1962년 5월에 척 이스라엘스를 대체 베이시스트로 스튜디오에서 결국 다시 모였을 때, 그것은 발라드 모음집의 일종인 문 빔스를 녹음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모음집을 녹음하는 데 어떤 아이러니가 있었다고 일컬어지는데, 그 자료는 특히 그의 트레이드마크인 인상주의적인 사운드 콜라주 스타일로 빌 에반스에게 매우 자연스럽지만, 그가 녹음에서 그렇게 적극적으로 들린 적은 없었습니다. 그것은 거의 라파로의 상실과 그룹 내의 명백한 대위법으로, 에반스는 이제 혼자서 트리오를 이끌어야만 했던 것과 같습니다.
빌 에반스가 마일스 데이비스 그룹을 떠나 자신의 트리오를 결성한 이후 한 가지 일은 훌륭한 자료를 선택한 것이었고, 문 빔스도 예외가 아닙니다. 그가 작곡한 Re: The Person I Know와 함께 앨범을 여닫을 때 둘 다 LaFaro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사실은 앨범 제작자(오린 킵뉴스, 알고 싶다기 보다는 알고 싶다는 긴장감이 있는 전환으로)의 이름을 애너그램(anagram)으로 한 것이며, 왈츠의 일종입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빌 에반스가 녹음하기 어려운 앨범, 라파로스의 때아닌 죽음에 비추어 볼 때, 문 빔스는 녹음으로의 놀라운 복귀이자 리더로서의 발전에 큰 진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