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 신보 문자 서비스...
수입,리셀러,초판,...
CD,LP 불량 유무 확인...
산울림 10집 발매 연...
> 음반장르 > K-POP > Electronic
카프카 (Kafka) CD / 2.5집 The Most Beautiful Thing

레이블 : Mirrorball Music
바코드 : 8809280161287
출시일 : 2010/07/02
장르 : 일렉트로닉
상태 : 품절
판매가 : 12,000
할인가 : 8,300 원 (80)
수량 :
1. Cipher Key
2. The Most Beautiful Thing
3. Silence
4. When you wake me up
5. Miss World
6. Fail To Love 
Asura
3집 The Human Psyche
2집 Nothingness
일렉트로닉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기억하고 감사해야 할 일렉트로닉 듀오 Kafka, 3년간의 고민과 작업 끝에 완성된 Kafka의 2.5집 [The Most Beautiful Thing]

카프카는 독보적이다.
흔히 쓰는 ‘독보적’이란 말은 카프카(Kafka)를 위해 남겨두었어야 했다. 음악노선과 퍼포먼스의 독자성이 이처럼 강한 팀을 찾기란 쉽지 않다. 사운드 디자이너이자 연주자인 창열과 강력한 개성을 지닌 보컬리스트이며 송 라이터인 채영이 함께 빚어내는 스타일은 최소한 한국에서만큼은 비교대상이 없다는 것이 첫 번째 이유이다. 해외로 시선을 돌릴 경우에 매니아 장르와 연결되는 카프카의 스타일이 자체 진화의 결과라는 것은 두 번째 이유이다. 그래선지 우리 음악 씬에서 홀로 걸어온(獨步) 편이라는 것, 그것이 세 번째 이유이다.

7년 동안 이들을 지켜보았다. 일렉트로닉과 팝 센스가 만난 [Kafka](2004)는 조용히 빛을 본 데뷔앨범이었으니 그렇다고 해도, 한층 심화된 [Nothingness](2007)가 소수의 관심만 받는 장면에는 의아해하지 않을 수 없었다. 만약 비평가와 미디어 종사자들이 아예 들어보지 못했다면 다행이다. 이제 들어보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알고 있었음에도 외면했다면 문제가 달라진다. 그들은 나와 완전히 다른 음악관을 가지고 있을 테니 말이다.

독자 레이블 설립 후의 새로운 출발인 Ep는 유행과는 다른 감성과 기법으로 실험을 품는다. 한 축은 화사하며 쓸쓸하다. ‘The Most Beautiful Thing’에는 밝지만 폐쇄적인 정서가 댄서블한 리듬에 얹혀있고, ‘Fail To Love’엔 떨어질 듯 말 듯한 물방울의 긴장이 서렸다. 특히 고딕 무드인 ‘Silence’는 고딕인지 아닌지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을 정도로 아름답다. 다른 축엔 강화된 헤비니스가 자리한다. 유수의 해외 뮤지션들에 버금가는 사운드 이펙팅과 프로그래밍은 근사한 테마 멜로디와 리프를 만나 ‘When You Wake Me Up’과 같은 헤비 일렉트로닉이 되었으며, ‘Miss World’는 신비로운 헤비 인더스트리얼로 재탄생했다.

특정 지역과 문화에서 선호하는 음악이 있는 반면 거부감이 형성되거나 반응이 늦는 음악이 있다. 그러나 도피하지 않고 도발하는 카프카는 괘념치 않았고, 몽환의 팝과 헤비 일렉트로닉을 절묘하게 조형해냈다. 중간지점이 아니라 도약이다. 우렁이가 이끼 긴 어항에 길을 내듯, 카프카는 지금도 독보적이다. 햇별 눈부신 날, 창문에 바짝 다가가 손을 이마에 갖다 대 지붕을 만들고 건물 안을 들여다보는 이들은 감춰진 그늘 속 풍경을 보게 될 것이다.

나도원(음악평론가)
등록된 사용후기 중 채택되신 회원님께 1,000원이 적립됩니다.    
현재 등록된 사용후기가 없습니다.
 
 
 

  joamusic
  Beatles LP
  Beauty and the Beast
  Sleeping Beauty
  Tangled
  Mulan
  Princess and the Fr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