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4종 발매일 연기 ...
"Ex-US" 구매시 참고...
LP 신보 문자 서비스...
수입,리셀러,초판,...
CD,LP 불량 유무 확인...
산울림 10집 발매 연...
> 음반장르 > K-POP > Rock
나비맛 (nabi:mat) CD / LIGHT [EP]

레이블 : Soundholic
바코드 : 8809327550319
출시일 : 2010/11/03
장르 : 락/인디
상태 : 품절
판매가 : 10,000
할인가 : 7,400 원 (0)
수량 :
1. 수줍은 노래
2. 햇살
3. Zahir (자히르)
4. 눈이 부시도록 잔인하게
5. 가슴이 아픈 너에게 
Portable Exit
응원한다
1집 Nabi:Mat
출구가 보이지 않는 당신을 위해 나비맛이 보내는 메시지, [Light]

강산에, 자우림, 김C(뜨거운 감자)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나비맛의 새 EP앨범 대발매!!
액션 키보디스트 고경천의 참여로 더욱 유려한 멜로디를 담아낸 타이틀 곡 ‘수줍은 노래’

음악을 듣는 리스너의 입장에서 가장 흥겹고 기분 좋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상태는 내가 듣고 있는 이 음악, 이 뮤지션이 ‘즐기며 연주하고 있다’는 걸 인지하는 순간일 것이다. 지금 소개 할 밴드 나비맛의 음악 또한 ‘즐기는 놈 못 당한다’는 명언(?)을 확인 시켜주는 밴드로, 오늘처럼 추운 날씨 속에서도 공기 중에 꼭꼭 숨어있는 따뜻함마저 끌어당기는 매력을 무기로 강산에-불독맨션-뜨거운 감자의 계보를 이어갈 단 하나의 밴드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나비맛이 뭐야? 먹는거야?’ 라는 기초적인 농담은 뒤로하고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2009년 화제의 데뷔음반 [나비맛] 발매 후 2009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2009 EBS 스페이스공감 ‘7월의 헬로루키’, MNET ‘마담B의 살롱’ 출연 및 각종 라디오에서 화려한 라이브를 선보였던 밴드 나비맛은 2010년 11월 새로운 EP앨범 [Light]로 가을의 끝에 마침표를 찍기으며 돌아왔다. 새 EP에서도 나비맛은 그저 스타일과 트랜드를 따라가는 음악들과는 다른 차원을 노래하고, 시를 쓰듯 가사를 써 내려가고 있으며 사운드적인 측면에서는 지난 1집의 블루지한 어두움을 조금 더 밝게 승화 시켜 청춘들을 응원하는가 하면, 지난 사랑의 잔혹한 단상들을 아름다운 기타리프로 표현 해 내고 있다. 앨범을 관통하는 피아노의 소리는 YB, 오메가3의 액션 키보디스트로 유명한 고경천이 맡아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앨범의 첫 트랙이자 타이틀곡 ‘수줍은 노래’는 리드미컬한 바다의 향기를 닮은 수채화 한편처럼 듣는 사람의 기분을 설레게 만드는 마법 같은 곡이다. 그 설렘과 수줍음의 대상이 반드시 ‘사랑’으로 규정되어있지 않은 것이 특징인데, 여러가지 꿈을 가지고 있지만 선뜻 나서지 못하는 모든 대상에게 나비맛이 보내는 응원가이기도 하다. 이어지는 ‘햇살’은 남미의 정취를 가득 담아 휘몰아치는 후반 연주가 돋보이는 곡으로 사랑에 의해 쿵쿵 뛰는 심장을 만끽할 수 있다. 신나는 브라스 사운드는 커먼그라운드의 참여로 이루어졌다. 소설가 파울로 코엘류의 베스트셀러 ‘오 자히르’에서 영감을 얻은 ‘Zahir(자히르)는 가사와 멜로디의 싱크로율이 압권이며 이정열의 코러스가 입체감을 더욱 살려낸 곡이다. 이어지는 두 개의 트랙 ‘눈이 부시도록 잔인하게’와 ‘가슴이 아픈 너에게’는 제목만큼 쓰라린 사랑 후의 기억을 담아냈는데 특히 ‘가슴이 아픈 너에게’에서 폭발하는 보컬 노갈의 가성은 뻥 뚫린 누군가의 심정을 대변하는 연주와 가사가 인상적이다.

한번에 빠르게 퍼지는 음악도 있지만 나비맛처럼 천천히, 잔잔한 감성으로 작용하는 음악도 있다. 강산에, 자우림의 김윤아, 뜨거운 감자의 김C 등 많은 선배 뮤지션들이 나비맛을 향해 애정을 과시하는 것도 바로 같은 이유다.

글 ㅣ 사운드홀릭 ENT.
등록된 사용후기 중 채택되신 회원님께 1,000원이 적립됩니다.    
현재 등록된 사용후기가 없습니다.
 
 
 

  joamusic
  Beatles LP
  Beauty and the Beast
  Sleeping Beauty
  Tangled
  Mulan
  Princess and the Frog